도서탐방

도서탐방 #10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Special Soul. 2020. 9. 17. 13:03
728x90
반응형

#도서탐방 그 열 번째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강민호_ 저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내용 중_

가치 있는 브랜드는 차별화를 위해 부단히 애쓰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최대한 비슷해지기 위해, 차별화가 아닌 동일화를 위해 많은 힘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가치 있는 브랜드는 존재가치를 구성하는 본질과 철학, 즉 허구를 통한 상상과 믿음으로 빚어진 진실의 조각입니다. 진실이라고 믿고 싶은 표상인 것이죠

경쟁에서 성공하지 못해 실패하는 브랜드는 드뭅니다.
몰락하는 브랜드, 실패하는 사람들은 대개 인격과 습관의 결핍이 낳은 태도에 의해 스스로 무너지곤 합니다.

브랜드를 가꾸어 가는 것은 결국 사람입니다.
그중에서도 창업자, 리더가 중요한 이유는 이들의 가치관과 습관을 브랜드에 속한 모든 구성원들이 무의식 중에 모방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는 함께하는 사람을 닮아갑니다.
억지스레 표현하려고 애쓰지 마세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발현됩니다.

사람들은 보고 있는 것을 믿는 것이 아니라,
믿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브랜드의 시작은 믿음 종착지는 사랑이니까요.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은
행복한 오늘이 실현되었을 때가 아니라
행복한 내일을 기대할 만큼의 여분이 남겨진
오늘입니다.

나라는 브랜드는 어떤 자기 다움을 이야기하고 있을까요?
나라는 브랜드는 사람들에게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브랜드입니까?

우리 모두는 이미 차별화의 답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들이니까요.

브랜드는 한마디, 한 문장으로 명확하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3초 안에 설명할 수 없다면 실패하는 것입니다.

BACK TO THE BASIC
거래보다는 관계. 유행보다는 기본. 현상보다는 본질

누구나 한 번쯤은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상상을 해보지 않을까요?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나 자신을 더 알아가는 과정이 남들과 차별된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출발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너 자신을 알라.” _ 소크라테스 의 격언이 생각나네요.

어렵지 않고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술술 읽혔습니다. 브랜딩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서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